2024/07 4

[1분말씀] 갈라디아서 6:10_기회를 잡아라

(갈라디아서 6장 / 개역개정) 10. 그러므로 우리는 기회 있는 대로 모든 이에게 착한 일을 하되 더욱 믿음의 가정들에게 할지니라 삶에는 여러 가지 기회가 있습니다. 기회는 자주 올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기회가 왔을 때 잡지 않으면 다음 기회가 올 때까지 한참 기다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착한 일도 아무때나 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기회가 왔을 때 해야 합니다. 착하게 살고 싶다면 그 기회를 잡아야 합니다. 특별히 믿음의 가정들을 잘 살피면서 그 기회를 찾아보면 좋을 것입니다. 좋은 기회를 발견하는 하루가 되길 기도합니다.

1분말씀 2024.07.27

[1분말씀] 요한일서 4:8_사랑과 하나님

(요일 4:8, 개정) 『사랑하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을 알지 못하나니 이는 하나님은 사랑이심이라』 하나님을 안다고 말하면서 사랑하는 마음 또는 사랑하려는 마음이 없는 사람은 거짓말하는 사람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사랑이시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을 아는 사람은 반드시 사랑하는 사람, 또는 적어도 '사랑하려는' 사람이 됩니다. 사랑하는 사람은 하나님을 아는 사람일 수도 있고 모르는 사람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사랑하지 않는 사람은 분명히 하나님을 모르는 사람입니다. 내 마음에 사랑이 없다면 그것은 곧, 나는 아직 하나님을 잘 모른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내가 하나님을 얼마나 알고 있는지 스스로 살펴봅시다.

1분말씀 2024.07.20

[1분말씀] 로마서 4:17_현재의 사실과 다를 뿐

(롬 4:17, 개정) 『기록된 바 내가 너를 많은 민족의 조상으로 세웠다 하심과 같으니 그가 믿은 바 하나님은 죽은 자를 살리시며 없는 것을 있는 것으로 부르시는 이시니라』 하나님은 아브람을 부르시고 그에게 아브라함이라는 이름을 새로 붙여 주십니다. 아브라함은 여러 나라의 아버지라는 뜻입니다. 하지만 아브라함에게는 자식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여러 나라의 아버지가 될 수 있을까요? 아브라함이라는 이름은 그에게 맞지 않은 이름이었습니다. 틀린 호칭이었습니다. 하지만 아브라함은 그 이름을 받아들였습니다. 하나님은 어떤 분이신지 생각해 봤습니다. 하나님은 죽은 자를 살리시며 없는 것을 있는 것으로 부르시는 분입니다. 여러 나라의 아버지라는 호칭은 그 당시 현재의 사실과 달랐을 뿐 결국 이루어졌습니다. ..

1분말씀 2024.07.13

[1분말씀] 시편 137:4_절대 침해될 수 없는 자유

(시 137:4, 개정) 『우리가 이방 땅에서 어찌 여호와의 노래를 부를까』 우리나라는 경쟁이 심한 사회입니다. 하고 싶은 것이 있어도 그것을 할 수 있으려면 경쟁에서 이겨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결국은 원하지 않는 일을 하거나 어쩔 수 없이 어려운 상황에 놓이기도 합니다. 그러면 당연히 불만이 생깁니다. 하나님께 찬양도 못할 것 같고 기도도 못할 것 같습니다. 바빌론으로 끌려간 유대인들도 그런 기분이었습니다. 다른 나라에 포로로 잡혀 온 상황에 어떻게 찬양을 하고 기도를 할 수 있을까, 하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그곳에서도 찬양하고 기도했습니다. 그리고 그들의 찬양과 기도는 열매를 맺었습니다. 우리는 어떤 상황에서도 노래할 수 있습니다. 어떤 순간에도 우리는 노래를 뺏기지 않을 자유가 있습니다..

1분말씀 2024.07.06